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언리얼 게임 흐름 관계 클래스
MY블로그
2024. 4. 9. 19:50
1. 게임 모드 Game Mode
- 게임의 전반적인 규칙을 정하며 플레이어를 관리
- 게임에 필요한 객체들을 초기화
- 플레이어를 스폰
- 게임의 종료 조건을 결정
- (2)게임 세션과 (3)게임 스테이트를 관리하며 상호작용하여 진행 상황을 관리
2. 게임 세션 Game Session
- 멀티 플레이 게임에서 사용
- 게임의 인스턴스를 관리하며 플레이어들의 연결을 유지
- 플레이어들의 연결 상태를 추적하여 플레이어가 게임의 출입을 처리
3. 게임 스테이트 Game State
- 게임의 현재 상태를 표현
- 플레이어들의 정보와 (2)게임 세션의 상태를 관리
- 플레이어들의 위치, 점수, 팀구성등의 정보를 추적하며 게임의 상태 변경을 감지
4. 플레이어 컨트롤러 Player Controller
-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캐릭터나 객체를 제어
- 플레이어의 입력을 처리하여 이동 및 상호작용을 관리
- (6)HUD를 통하여 플레이어에게 정보를 표시
- 게임의 상태를 업데이트
5. 플레이어 스테이트 Player State
- 개별 플레이어의 상태 정보를 관리
- 플레이어들의 점수, 팀, 이름 등의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
- (3)게임 스테이트와 상호작용하여 게임의 진행을 관리
6. HUD
- 게임 화면에 시각적인 정보(UI)를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