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언리얼] 언리얼CPP 정적, 동적 델리게이트 멤버함수
MY블로그
2024. 5. 10. 15:06
정적 델리게이트 (Static Delegate)
- BindStatic(): 정적 함수를 델리게이트에 바인드합니다.
- BindRaw(): 객체의 멤버 함수를 델리게이트에 바인드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할 때는 객체의 포인터와 멤버 함수 포인터를 제공해야 합니다.
- BindUObject(): UObject 파생 클래스의 멤버 함수를 델리게이트에 바인드합니다.
- IsBound(): 델리게이트에 함수가 바인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Unbind(): 델리게이트에 바인드된 모든 함수를 해제합니다.
- Execute(): 바인드된 함수를 실행합니다. 바인드된 함수가 없으면 예외를 발생시킵니다.
- ExecuteIfBound(): 바인드된 함수가 있을 경우에만 실행합니다.
동적 델리게이트 (Multicast Delegate)
- AddDynamic(): UObject 파생 클래스의 멤버 함수를 이벤트 리스너로 추가합니다. 이 함수는 런타임에 바인딩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게 해줍니다.
- RemoveDynamic(): 델리게이트에서 특정 리스너를 제거합니다.
- Broadcast(): 델리게이트에 바인드된 모든 함수를 순서대로 실행합니다.
- IsBound(): 하나 이상의 함수가 델리게이트에 바인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Clear(): 델리게이트에 바인드된 모든 함수를 제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