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교육
tip.특수문자 기존 "ㅁ+한자"으로만 사용하였으나 Win10부터 "윈도우키+ . "으로 새로운 이모티콘들이 사용할수있다.
ex)😊 👈기존보다 조금더 세련된 이모티콘들이 있다.
게임 프로그래밍 코딩 -> 프로그래밍 언어
언어레벨은 2가지로 구분할수있다.
High -> 사람의 언어 (파이선, 자바의 프로그램은 보다 하이레벨의 언어이다.)
Low -> 컴퓨터의 언어 (C, C++, C#의 프로그램은 로우레벨의 언어이다. C#의 샵은 ++ 플러스4개를 배열한모양)
C++ ↖이런느낌
개발에는 게임개발 웹개발 등의 다양한 개발분야가있다.
그중 제일 기술자의 수가 적은 분야는 보안과 해커&화이트해커의 분야이다.
코딩이란 프로그램을만드는것을말하며 컴퓨터언어의번역과정(컴파일/빌드)이다.
sln 파일은 솔루션파일이다 해당파일은 프로그램을 수정/변경할수있는 근본파일 이기떄문에 노출되지않도록한다.(보안)
파일공유시에는 실행프로그램 Debug>exe파일만 공유하도록 한다.
.vs 파일에는 프로그래밍시작부터 중간에 수정하기전과 수정한후등의 모든 실행되었던 과정들이 저장되어있다.
때문에 용량이 매우크다.
콘솔이란 텍스트기반의 입출력기를 말한다.
실습교육
// Day01.cpp : 이 파일에는 'main' 함수가 포함됩니다. 거기서 프로그램 실행이 시작되고 종료됩니다.
//컴파일 과정 : 번역과정
//컴파일오류 : 번역도중생기는 오류
//런타임오류 : 번역이 완류된후 실행도중생기는 오류(터졌다?라고도한다)
/*콘솔: 텍스트기반의 입출력기
입력(input)
출력(output)
*/
#include <iostream> //#=지시자 include포함 <인풋+아웃풋+흐르다>
//진입점 읽어내는순서 좌>우 상>하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n"; //;세미콜론 문장의 마침표 끝에꼭있어야함.
//cout : 출력시작
// << 오른쪽대상
// "Hello World!\n" 출력대상
//" "큰따옴표 > 문자의 나열
// \n >개행문자(다음줄에커서표시)
std::cout << "안녕하세요\n";
//입력대기상태명령어 과제마지막에 꼭 기입하기
int exit;
std::cin >> exit;
//cin 입력시작
//>>오른쪽 대상이 입력 대상
//데이터 = [0] [1]으로 이루어진
//메모리 = 데이터를 기억, 저장
/*주기억장치(속도빠른장치/임의접근방식)
ram(휘발성/ex.pc방 부팅시 초기화) rom(비휘발성)
*/
/*보조억장치(속도느린장치/순차접근방식)
hdd ssd
*/
}
✨중요✨
프로그래밍에서 항상 중간에 파일을 저장하는 습관도 중요하지만
프로그래밍이 끝난후 한번의 디버그실행(F5)을 해야 실행파일이 실행될수있다.
디버그실행을 하지않고 저장만해두면 외부에서 실행파일이 시작되지않는다.
프로그래밍에서 모든 파일은 한글보다는 영문으로 이름을 지어야 검색이 쉽다.
[당일과제]
1.컴파일 과정 조사 및 정리하기(한줄로간략하게x,이해할수있도록상세하게 블로그에올리기)
전처리기 / 컴파일러 / 어셈블러 / 링커
2.자기소개를 프로그래밍하고 exe파일을 만들기
3.주기억장치&보조기억장치공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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