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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블렌더] 믹사모에셋을 언리얼에셋으로

by MY블로그 2023. 11. 7.

믹사모의 에셋을 언리얼에서 사용할때 블렌더를 사용하여 변환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1. 블렌더 설치

블렌더 공식 홈페이지에서 블렌더를 설치합니다

https://www.blender.org/download/

 

2. 믹사모 컨버터를 다운로드

아래의 깃허브 링크에서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Code 메뉴 클릭 > DownLoad.ZIP 클릭

*다운로드 완료후 압축을 해제하지 않습니다.

https://github.com/enziop/mixamo_converter

 

GitHub - enziop/mixamo_converter: Blender addon for converting mixamo animations to Unreal 4 rootmotion

Blender addon for converting mixamo animations to Unreal 4 rootmotion - GitHub - enziop/mixamo_converter: Blender addon for converting mixamo animations to Unreal 4 rootmotion

github.com

 

3. 블렌더에서 플러그인 설치하기

*우선 블렌더를 실행하기전 변환할 에셋이 들어있는 폴더와 변환이 끝나고 저장할 폴더 2개를 생성해주세요.

ex) 바탕화면에 Mixamo_In , Mixamo_Out 폴더 2개를 만들어봅니다.

 

블렌더를 실행시키고 상단의 [편집] 메뉴에서 [환경 설정]을 클릭합니다.

 

블렌더 환경 설정 창에서 애드온 메뉴를 통해서 설치를 눌러 깃허브에서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설치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된뒤 애니메이션:Mixamo Converter를 선택해주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잘안보이는데 View화면의 우측면에 아주작은 화살표가 있습니다.

화살표를 누르게되면 가장아래의 메뉴에 Mixamo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고 Batch 에서

입력(Input) 옆의 폴더마크를 클릭해서 변환하기전의 에셋이 들어있는 폴더를 경로로지정 (ex.Mixamo_In)

출력(Output) 에는 변환이 완료된 에셋을 저장할 폴더를 경로로 지정 (ex.Mixamo_Out) 합니다.

BatchConvert 버튼을 누르면 Mixamo_In 폴더내부의 모든 에셋의 변환이 실행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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