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quence Containers (순차 컨테이너)
vector : 동적 배열, 가변 크기
#include <vector>
push_back(): 벡터 끝에 요소 추가
pop_back(): 벡터 끝에서 요소 제거
front(): 첫 번째 요소 반환
back(): 마지막 요소 반환
insert(): 특정 위치에 요소 삽입
erase(): 특정 위치의 요소 제거
deque : 덱(Double_ended queue), 양쪽 끝에서 삽입 및 삭제 가능
#include <deque>
push_front(): 덱 앞에 요소 추가
push_back(): 덱 뒤에 요소 추가
pop_front(): 덱 앞에서 요소 제거
pop_back(): 덱 뒤에서 요소 제거
front(): 첫 번째 요소 반환
back(): 마지막 요소 반환
list: 이중 연결 리스트, 임의 위치에서 삽입 및 삭제 가능
#include <list>
push_front(): 리스트 앞에 요소 추가
push_back(): 리스트 뒤에 요소 추가
pop_front(): 리스트 앞에서 요소 제거
pop_back(): 리스트 뒤에서 요소 제거
front(): 첫 번째 요소 반환
back(): 마지막 요소 반환
insert(): 특정 위치에 요소 삽입
erase(): 특정 위치의 요소 제거
array: 고정 크기 배열, C-style 배열과 유사하지만 더 많은 기능 제공
#include <array>
size(): 배열 크기 반환
at(): 인덱스로 요소 접근
front(): 첫 번째 요소 반환
back(): 마지막 요소 반환
forward_list: 단일 연결 리스트, 단방향으로만 이동 가능
#include <forward_list>
push_front(): 리스트 앞에 요소 추가
pop_front(): 리스트 앞에서 요소 제거
front(): 첫 번째 요소 반환
insert_after(): 특정 위치 뒤에 요소 삽입
erase_after(): 특정 위치 뒤의 요소 제거
Associative Containers (연관 컨테이너)
set: 정렬된 순서로 고유한 값 저장 (중복 없음)
multiset: 정렬된 순서로 값 저장 (중복 허용)
#include <set>
insert(): 요소 삽입
erase(): 요소 제거
find(): 요소 검색
count(): 특정 요소의 개수 반환
map: 키-값(key-value) 쌍을 저장하는 정렬된 순서의 컨테이너 (중복된 키 없음)
multimap: 키-값(key-value) 쌍을 저장하는 정렬된 순서의 컨테이너 (중복된 키 허용)
#include <map>
insert(): 키-값 쌍 삽입
erase(): 키 또는 키-값 쌍 제거
find(): 키 검색
count(): 특정 키의 개수 반환
Unordered Containers (비연관 컨테이너)
unordered_set: 해시 테이블을 사용하여 중복되지 않는 값 저장
unordered_multiset: 해시 테이블을 사용하여 값 저장 (중복 허용)
#include <unordered_set>
insert(): 요소 삽입
erase(): 요소 제거
find(): 요소 검색
count(): 특정 요소의 개수 반환
unordered_map: 해시 테이블을 사용하여 키-값(key-value) 쌍을 저장 (중복된 키 없음)
unordered_multimap: 해시 테이블을 사용하여 키-값(key-value) 쌍을 저장 (중복된 키 허용)
#include <unordered_map>
insert(): 키-값 쌍 삽입
erase(): 키 또는 키-값 쌍 제거
find(): 키 검색
count(): 특정 키의 개수 반환
Container Adapters (컨테이너 어댑터)
stack: 스택 (LIFO 구조)
#include <stack>
push(): 스택에 요소 추가
pop(): 스택에서 요소 제거
top(): 최상위 요소 반환
queue: 큐 (FIFO 구조)
#include <queue>
push(): 큐에 요소 추가
pop(): 큐에서 요소 제거
front(): 첫 번째 요소 반환
back(): 마지막 요소 반환
priority_queue: 우선순위 큐
#include <queue>
push(): 우선순위 큐에 요소 추가
pop(): 우선순위 큐에서 요소 제거
top(): 최우선순위 요소 반환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언리얼CPP 정적, 동적 델리게이트 멤버함수 (0) | 2024.05.10 |
---|---|
[언리얼] 델리게이트 & 이벤트 특징 및 차이 (0) | 2024.05.09 |
[자료정리] 자료 정리 (0) | 2024.04.28 |
[필수] 정리하기! (진행중) (0) | 2024.02.13 |
[메모] 자료정리해야할것 (0) | 2024.02.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