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언리얼 엔진에서는 정말 많은 키보드 단축키가 제공 됩니다.
그중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정리하였습니다.
만일 개인에게 필요한 단축키를 따로 지정하고 싶다면,
[에디터 개인설정] > [일반] > [키보드 단축키] 에서 단축키 지정이 가능합니다.
뷰포트
Ctrl + B : 에디터에서 선택한 에셋을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경로를 탐색
Ctrl + E : 에디터에서 선택한 에셋의 에디터 바로 실행
Ctrl + D : 선택한 객체를 복제
Ctrl + (0~9) : 현재 바라보는 뷰포트를 북마크 지정. (지정후 숫자키만으로 북마크 위치로 시점이동)
Ctrl + S : 현재 열려 있는 프로젝트 / 맵 저장
Ctrl + Shift + S : 모든 변경사항 일괄 저장
Ctrl + Z : 실행 작업 취소 (되돌리기)
Ctrl + Y : 취소한 실행 작업을 다시 실행시키기 (되돌리기 복원)
Ctrl + SpaceBar : 콘텐츠 드로어 빠른실행
Ctrl + ` : 기즈모 좌표를 월드 & 로컬 기준으로 스위치
Alt + 마우스 좌클릭 드래그 : 카메라 회전
Alt + 마우스 우클릭 드래그 : 카메라 줌 인/아웃
Alt + 마우스 중간클릭 드래그 : 카메라 패닝(현위치에서 상하좌우 시점 이동)
Alt + P : 현재 레벨 플레이 실행
F8 : 현재 레벨 플레이 상태에서 플레이어 컨트롤러 어태치&디태치 토글
마우스 우클릭상태 + 마우스 휠 조절 : 카메라 이동속도 조절
Q : 오브젝트 선택모드
W : 오브젝트 이동모드
E : 오브젝트 회전모드
R : 오브젝트 스케일모드
F : 에디터 뷰포트에서 선택한 객체로 카메라 포커스 이동
G : 게임 뷰 모드 토글 (에디터 요소 뷰On/Off)
F11 : 에디터 뷰포트 전체화면 토글(On/Off)
레벨 에디터 단축키
Q : 카메라를 느리게 이동
E : 카메라를 빠르게 이동
T : 지형 편집 도구 활성화
C : 커브 에디터 활성화
콘텐츠 브라우저
F2 : 선택 에셋 이름 변경
Ctrl + P : 새 폴더 생성
Ctrl + D : 선택에셋 복제
Ctrl + Shift + N : 새 폴더 만들기
Persistent Level과 복수의 하위 레벨 구성에서
레벨상에 에셋또는 액터를 선택후 M : 해당 에셋이 어느 레벨에 배치되어있는지 레벨의 이름 강조
기타
Ctrl + Tab : 에디터에 복수의 창이 활성화 되어있을때 활성화 된 창을 목록 형태로 보기 및 선택 가능
[메모]
Ctrl + S 단축키를 모든변경 사항 일괄 저장으로 재지정후 하나의 단축키만 사용하면 저장이 편리합니다.
에디터 뷰포트에서 아래의 키는 어째서 초기 단축키를 이처럼 설정하였는지 조금 의문이 있기도합니다.
때문에 아래의 예처럼 의미가있는 단어와 매치하여 단축키를 재지정한다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W : 오브젝트 이동모드 > 단축키 재지정 T (Travel / 여행 = 이동)
E : 오브젝트 회전모드 > 단축키 재지정 R (Rotation / 회전)
R : 오브젝트 스케일모드 > 단축키 재지정 E (Extension /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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