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과제는 마우스좌표의 점과 사각형의 충돌과 위치에따른 사각형의 색의 변화이다.
과제를 진행할때 사용한 방법은
충돌은 if elseif else 를 이용하여 마우스 좌표에따라 충돌 여부를 판단하였다.
사각형의 외부에있을때에는 사각형이 검은색으로 출력되고
마우스 좌표에따라 사각형의 색상이 실시간으로 바뀌게된다.
과제하면서 문제점이생겼던부분은 처음에는 과제대로 색상이안나오고 좌우가 바뀌어 나왔다.
해결 방법으로는 GameObject > ObRect 의 정점 색상을 바꾸는 것으로 해결되었다.
해결되기전 정점색상 정점 1,2 > 흑색(0.0f,0.0f,0.0f,1.0f) 3,4> 백색(1.0f,1.0f,1.0f,1.0f)
해결방법의 정점색상은 12색상과 34색상을 서로 바꾸는 것으로 해결 되었다.
마우스좌표 x 에따라 붉은색 부분이 바뀌었고
마우스좌표 y 에따라 초록색 부분이 바뀌도록 과제를 진행하였다.
코드는 Update() 내부에 생성 하였다.
방법1. 차이벡터 dir (마우스월드좌표 - 객체월드좌표) 를 구하고 dir.x / dir.y 파란색은고정 으로 하는 방식.
방법2. 마우스좌표x / 255.0f , 마우스좌표y / 255.0f , 파란색고정 으로 하는방식
두가지 결과는 같았다.
Ps.반디캠 이용시 마우스포인터가 노출이안되고 녹화가 되어서 마우스포인터가 노출되도록 설정바꾸는 방법 확인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DX11] - Trail ( 잔상 효과 ) (0) | 2023.01.16 |
---|---|
[C++/DX11] - AABB 충돌 (0) | 2023.01.12 |
[C++/DX11] - 카메라이동방식 2가지 / 화면 가두기 (0) | 2023.01.09 |
복습 - DX11 렌더링파이프라인 (0) | 2023.01.08 |
[C++ / Dx11] 색상표 만들기 (0) | 2023.0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