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deque 를 이용한 Trail (잔상효과) 이다.
보통 지렁이게임이나 게임내에서 대쉬 효과에 사용되는 방법이다.
(but. 대쉬의 잔상효과는 deque 보다는 일반배열이 효율이좋다)
일반 배열을 이용하여 생성도 가능하지만
일반배열의 경우 0번 배열~ 마지막배열까지 출력된 후 잔상이 끊어지는 단점이있다.
이를 보완하려면 가능은하지만 조금더 복잡해지는 코드때문에
간단히 적용할 수 있는 deque 를 사용한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일반배열과 deque를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방법을 조금 참고 할 수 있었다.
- deque 사용시 반복문은 iterator 를 사용한다. ( begin() , end() 도 사용한다)
- 일반배열사용시 index를 사용한다.
- iterator 의 it는 가르키는것! 때문에 객체생성사용시에는 포인터가필요하다.(*it)
- 객체를 배열처럼 여러개 생성시 deque 는 resize()로 크기를 그때그때 맞추어주자.
- Timer 의 함수들을 잘 사용하자.
- ImGui 를 잘 사용하자.
- Render 의 순서에따라 보여지는 위치가다르니 잘 체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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