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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C++/DX11] - Trail ( 잔상 효과 )

by MY블로그 2023. 1. 16.

 

별모양에 색상랜덤으로 했더니 생각보다 안예쁘다...

이번 프로그램은 deque 를 이용한 Trail (잔상효과) 이다.

보통 지렁이게임이나 게임내에서 대쉬 효과에 사용되는 방법이다.

(but. 대쉬의 잔상효과는 deque 보다는 일반배열이 효율이좋다)

 

일반 배열을 이용하여 생성도 가능하지만

일반배열의 경우 0번 배열~ 마지막배열까지 출력된 후 잔상이 끊어지는 단점이있다.

이를 보완하려면 가능은하지만 조금더 복잡해지는 코드때문에

간단히 적용할 수 있는 deque 를 사용한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일반배열과 deque를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방법을 조금 참고 할 수 있었다.

 

  • deque 사용시 반복문은 iterator 를 사용한다. ( begin() , end() 도 사용한다)
  • 일반배열사용시 index를 사용한다.
  • iterator 의 it는 가르키는것! 때문에 객체생성사용시에는 포인터가필요하다.(*it)
  • 객체를 배열처럼 여러개 생성시 deque 는 resize()로 크기를 그때그때 맞추어주자.
  • Timer 의 함수들을 잘 사용하자.
  • ImGui 를 잘 사용하자.
  • Render 의 순서에따라 보여지는 위치가다르니 잘 체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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