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3D 그래픽스에서 조명 효과를 위하여 사용되는 주된 빛(조명)의 유형 3가지에 대하여 정리합니다.
조명의 유형은 다양한 방식으로 객체(Object)나 장면(Scene)에 적용하여 좀더 입체적이고 현실적인 시각적 효과를 만들어 내는 기능을 합니다.
1. 직사 광원 (Directional Light)
- 무한대로 뻗어나가는 병렬형태의 빛을 의미합니다.
- 빛의 방향이 일정합니다.
- 모든 지점에 동일한 강도로 조명하며, 전역적인 조명 효과입니다.
- 주로 자연광(태양 또는 천체)의 시뮬레이션에 사용됩니다.
2. 점 광원 (Point Light)
- 하나의 좌표(점)에서 빛이 모든방향으로 방출되는 조명을 의미합니다.
- 빛의 위치에 따라 조명의 범위가 정해지고 빛이 원점에서 멀어질수록 빛의 강도는 약해집니다.
- 주변에 빛이 뿌려지는 듯한 광원 효과에 사용됩니다.
- 주로 전구나 발광객체처럼 작은 광원을 표현할때 사용됩니다.
3. 스포트라이트 (Spot Light)
- 하나의 좌표(점)에서 빛이 특정방향으로 방출되는 조명을 의미합니다.
- 빛의 위치, 방향, 강도 등을 지정하여 빛이 특정 방향으로 집중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빛의 효과를 받게되는 방향(포커스)으로 일정 범위만 빛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주로 손전등이나 특정물체를 강조시키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3D 그래픽스에서 위의 조명들은 물체의 표면에 빛을 비추어 그림자를 만들고, 물체의 입체감과 현실적인 느낌을 살리는데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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