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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4

[언리얼4] Tick이벤트, 키입력으로 Mesh변경

by MY블로그 2023. 10. 29.
  • 틱이벤트로 실시간 오브젝트의 회전값 변경해보기
  • 액션매핑 키입력 이벤트를 통하여 플레이어의 스킨(Mesh) 변경해보기
  • 에셋스토어의 무료 에셋을 사용하여 플레이어와 맵 적용시켜보기

 

1. 이벤트 그래프에서 틱이벤트로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실시간 변경하기

위치값은 GetActorLocation으로 Local 위치의 값을 실시간으로 변경.

회전값은 Rotation의 함수를 사용하지만 Yaw 회전만 적용하려면 Rotation 형태의 핀을 분해하여

Float 형태로 3개의 값으로 나눈뒤 Yaw 값에만 값을 더한다.

2. 액션 매핑으로 플레이어 스킨 변경하기

편집 / 프로젝트 세팅 / 입력 / 액션매핑에 키를 추가하고

키가 눌렸을때 메쉬를 Set Skeletal Mesh 를 사용하여 변경

입력액션을 1개만으로하고 어떤키가 눌렸는지를 판단하여 분기를 나누는 방식이 코딩방식이라면 더 깔끔하지만

단순하게 입력이벤트를 경우의 수대로 만드는 것이 가독성이 좋아서 이베트3개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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