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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애니메이션 제자리 고정하기(루트모션)

by MY블로그 2023. 11. 9.

어제부터 플레이어의 움직임중에 앞으로 걷는 모션만 다른 모션과 다르게 앞으로 튀어나가는 현상이있어서

문제가 무엇인지 찾아보다가 해결방법을 찾게되어 정리글을 올려 봅니다.

 

예전 DirectX11 3D 에서 외부 모션 에셋을 가져다 사용할때 애니메이션 자체가 제자리가아닌 이동하는 애니메이션이어서 고생했던적이있어서 같은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해보려 하였습니다.

 

하지만 언리얼에서는 옵션 체크 하나만 하면 해당 문제가 해결됩니다.

 

우전 문제의 걷기 모션

무기를 장착한 상태에서 단순히 앞으로 걷는 모션이 자꾸 앞으로 튀어나가는 현상이있습니다.

설마 하는생각에 제자리에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아니고 애니메이션 자체가 앞으로 이동하는건가 싶어서 애니메이션 디테일을 찾아보았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루트 강제 잠금을 체크해주었습니다.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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