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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마스터볼륨조절 UI만들기(BP)

by MY블로그 2024. 1. 18.

게임의 가장 기본적인 마스터볼륨(Main Sound)의 크기를 조절하는 UI를 만들어 봅니다.

 

1. 유저 위제 블루프린트 생성하기

 

2. 위젯 디자인(팔레트)추가

버튼및 텍스트를 제외하고 사운드를 조절하는 팔레트는 슬라이더(Slider)입니다.

해당 팔레트를 추가하고 기본 값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0이아닌 1로 설정하고 최소값을 0(소리없음) 최대값을 2(소리크기2배)로 지정합니다.

 

3. 블루프린트 생성하기

슬라이더를 변수로 지정하고 해당 변수의 값 변경시 이벤트를 생성합니다.

해당이벤트는 슬라이더의 값이 변경될때 호출됩니다.

이벤트가 호출될때 Set Sound Mix class Override를 사용하여 Master 클래스를 in Sound Class로 지정합니다.

Modifier는 새롭게 생성합니다.

오디오 > 클래스 > 사운드 클래스 믹스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생성한 사운드 클래스 믹스 블루프린트의 디테일에서 마스터사운드 클래스를 사운드 클래스 이펙트에 배열을 생성하여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넣을수있는 클래스를 보니 다양한 분류를 따로 지정하여 세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사운드 조절 테스트는 좋아하는 곡으로 진행 해보겠습니다.

 

 

곡 출처 :NCS(NOCOPYRIGHTSOUNDS)

Track: Raven & Kreyn, KDH - Dum Dum (feat. Scarlett) [NCS Release]
Music provided by NoCopyrightSounds.

URL : https://www.youtube.com/watch?v=L01JmA1M04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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