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진행중 큰 충격에 시각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서 카메라의 흔들림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언리얼에서 카메라의 흔들림을 구현하는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1.CameraShake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
원하는 장소를 기준으로 설정된 값만큼 카메라가 흔들리는 효과를 주기위해 가장 기본적인 레거시 카메라 셰이크를 상속받는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 합니다.
해당 블루프린트는 회전각도 또는 위치 등에 진폭과 주파수값을 설정하여 셰이크값으로 사용합니다.
2. 카메라 셰이크 실행
간단하게 사용하기위해서 특정이벤트등에서 함수를 실행 시켜 주도록 합니다.
가장기초적인 사용방법으로 레벨(World)상에서 원하는 위치를 기준으로 일정범위내에 셰이크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카메라 셰이크 테스트
1. 플레이어가 Human 에서 Dragon 으로 폼체인지가 완료할때
2. Dragon 폼상태에서 높은곳에서 착지할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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