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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위젯 애니메이션 사용해보기

by MY블로그 2024. 1. 27.

위젯 블루프린트 애니메이션

플레이어 캐릭터가 죽고 생성되는 위젯에 애니메이션을 적용 시켜 봅니다.

화면이 조금씩 어두워지는 효과를 Tick이벤트가아닌 애니메이션을 사용합니다.

 

위젯 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창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추가합니다.

위젯 블루프린트의 디자이너 스크린 입니다.

1. 계층구조에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디테일 창의 오른쪽끝부분에 프로퍼티 키프레임추가 버튼이 있는메뉴는 애니메이션적용이 가능합니다.

3. 추가된 프로퍼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애니메이션의 길이(프레임)에 맞추어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생성한 애니메이션은 재생버튼을 눌러 의도한대로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지 꼭 확인합니다.

해당 위젯을 생성하고 원하는 타이밍에 애니메이션을 재생 시키도록 합니다.

생성한 애니메이션은 위젯블루프린트의 그래프창에 변수의 형태로 노출됩니다.

해당 변수를 Get형태로 PlayAnimation함수를 호출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 시킬 수 있습니다.

 

위젯 애니메이션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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