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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구름 그림자 만들기(DirectionalLight)

by MY블로그 2024. 2. 16.

DirectionalLight의 컴포넌트에 라이트 함수 머티리얼을 적용하여 구름 그림자를 만들어 봅니다.

좌 : 그림자 적용 전 / 우 : 그림자 적용 후

머티리얼 생성

머티리얼은 펄린 노이즈 텍스처를 사용하여 좌표를 동적으로 변경하고 이미시브 컬러에 펄린 노이즈 텍스처의 어두운 부분을 맵상에 투영 합니다.

 

DirectionalLight 컴포넌트에 적용

레벨상에 존재하는 DirectionalLight 인스턴스를 클릭하고 하위 컴포넌트의 라이트 함수 머티리얼에 생성한 머티리얼을 적용합니다. 함수스케일 페이드거리 등 상세한 치수는 적절히 조절합니다.

 

그림자 테스트

그림자의 이동 속도는 머티리얼의 좌표설정에서 상세하게 설정 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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