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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플러그인 생성하기

by MY블로그 2024. 2. 19.

온라인 세션을 생성하기위한 플러그인 만들기

1.편집 > 플러그인 > 추가

플러그인 창에서 [+추가] 버튼을 사용하여 새로운 플러그인을 생성합니다.

생성 하는 플러그인에 작성자 및 플러그인에 대한 설명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생성 완료시 안내 문구가 출력되고, 새로운 폴더가 생성 됩니다.

 

이후 VisualStudio 솔루션 파일에서 C++클래스를 생성 할때처럼 안내창 출력시 모두 다시로드 합니다.

2. 플러그인 코드 추가

생성한 플러그인의 .uplugin 파일에 필요한 모듈을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스팀을 통한 세션을 만드는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온라인서브시스템, 온라인서브시스템스팀 모듈을 사용하는 코드를 추가 합니다.

이후 .Build.cs 파일의 Public 구간에도 추가 하도록 합니다.

3. 생성 폴더 확인하기

Ctrl + Shift + B 단축키로 빌드 후 폴더가 생성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프로젝트 폴더 > 플러그인 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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