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프로젝트를 Git에 저장하는 중 필요없는 폴더나 파일만 골라 커밋하지 않기위하여 예외처리(ignore)를 설정 합니다.
프로젝트를 미리 생성하고 Git에 커밋한 상태에서 .gitignore에 예외처리할 경로만 적어 둔다고하여 예외처리 되지 않는 경우에는 캐시를 삭제하고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1. Git Bash 실행하기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는 GitBash를 실행하고 .gitignore 파일이있는 프로젝트의 경로를 입력합니다.
경로 입력 코드( _ 언더바 = 공백한칸! )
cd _ /프로젝트의경로
2. 기존의 캐시 삭제하기
캐시 삭제 코드( _ 언더바 = 공백 한칸! )
git _ rm _ -r _ --cached.
3. 변경 파일 추가
파일 추가 코드( _ 언더바 = 공백 한칸! )
git _ add.
4. 커밋
커밋 코드( _ 언더바 = 공백 한칸! )
git _commit _ -m _ "Update _ .gitignore"
5. 업데이트 확인 하기
업데이트 확인 코드( _ 언더바 = 공백 한칸! )
cat _ .gitignore
꼭 마지막에 본인이 수정한 .gitignore 파일의 리스트와 동일한지 확인 하는 것이 좋은 듯 합니다.
'공부 > Unreal Engine 5'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5] 언리얼5.0 시퀀스편집 오류 (0) | 2024.02.28 |
---|---|
[언리얼5] 신규 개인 프로젝트 (1) | 2024.02.24 |
[언리얼5] 플러그인 생성하기 (0) | 2024.02.19 |
[언리얼5] 스팀 연결 멀티 플레이 테스트 (0) | 2024.02.18 |
[언리얼5] 언리얼 온라인 서브시스템 스팀 연결 (0) | 2024.0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