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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언리얼5.0 시퀀스편집 오류

by MY블로그 2024. 2. 28.

언리얼5(5.0.n 버전)대에는 애니메이션에서 원하는 프레임만 추출하는 시퀀스 편집에 오류가 있습니다.

지정된 프레임만 잘라낼 수 없는 버그 입니다.

5.3 버전을 사용하다 5.3의 패키징 이슈로 버전을 낮췄으나 낮춘버전에서도 다양한 이슈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해당 버그를 해결 할 수는 없으나 언리얼4버전으로 에셋을 이주하거나 좀더높은 5.1 버전이상에서 편집후 현재 프로젝트로 다시 가져오는 방법도 있으나 좀더 편하게 5.0버전에서 편집하는 방법을 정리 합니다.

 

애니메이션 몽타주 생성하기

작업해야할 애니메이션의 몽타주를 생성 하도록 합니다.

몽타주 녹화 하기

몽타주 화면의 하단에서 재생 옆의 붉은 버튼을 사용하여 녹화를 실행합니다.

원하는 프레임의 구간을 녹화하도록 합니다.

녹화를 클릭후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 원하는 구간에 도달하였을 때 중지해주도록 합니다.

프레임 편집하기

이후 저장된 애니메이션에서 시퀀스 편집을 사용하여 원하는 프레임외의 프레임을 잘라낸다면 오류 없이 잘 편집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에임오프셋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없어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았으나 해당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여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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