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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NetUpdateFrequency

by MY블로그 2024. 3. 1.

개인 프로젝트 참고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업데이트 주기를 설정하는 변수

기본적인 넷업데이트의 빈도는 66이 일반적이며 최소 33의 업데이트 빈도를 보장 하기를 권장.

Actor 클래스

추가적으로 서버의 틱레이트는 최대 60(60프레임에 맞추어서)에 맞춰주어야 함.

이유는 하드웨어의 성능에따라 플레이어간의 차이를 방지 하기 위해서.

예시로 틱레이트에 제한이 없을 경우 저사양 컴퓨터 유저는 초당 10번의 공격을 할 수 있다고 가정한다면,

고사양 컴퓨터 유저는 초당 10번 이상의 공격이 가능해 지기 때문.

 

프로젝트 경로폴더 > Config > DefaultEngine.ini 에 코드를 추가.

[/Script/OnlineSubsystemUtils.IpNetDriver]
NetServerMaxTickRate=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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