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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탄피 시뮬레이트피직스 & 타이머

by MY블로그 2024. 3. 5.

플레이어가 사격할 때 총알이 발사되고 탄피가 배출되는 모션 테스트

탄피가 필요하므로 탄피 클래스를 벌도로 생성한뒤 단순하게 메쉬만 컴포넌트만 생성.

추가적으로 탄피가 배출될 때 AddImpulse 함수를 사용

탄피는 무기 클래스가 생성한다.

 

무기 클래스에서 생성

탄피클래스에서 메쉬를 생성할때에 주의해야할 점은 StaticMeshComponent에 카메라의 스프링암에 걸리지 않도록 카메라를 예외처리 해주어야 하며

자연스럽게 임펄스와 중력의 힘을 받기위해서는 시뮬레이트피직스를 설정하고 중력을 설정 해야 한다.

추가적으로 SetNotifyRigidBodyCollision을 설정하거나 블루프린트의 피직스충돌처리 옵션을 true로 설정해줘야 추가적인 충돌이벤트를 구현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탄피가 바닥에 떨어지거나 다른 물체에 충돌했을때 충돌 사운드를 1회만 재생하기 위해서 필요.

탄피 클래스

이때 탄피는 생성되고나서 일정시간뒤 스스로 Destroy 할 수 있도록 타이머를 설정하도록 한다.

클래스자체가 생성이 되었기 때문에 this 검증을 하지 않아도 괜찮으나

혹시모를 가비지 컬렉터와의 충돌에 주의하며 조건문으로 생성.

 

OnHit 바인딩은 잊지 않도록 다시한번 명시

 

테스트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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