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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개인 프로젝트 라인트레이스, 카메라설정 메모

by MY블로그 2024. 3. 8.

현재 라인 트레이스는 아래처럼 진행

이때 문제가 발생 하는데 캐릭터보다 카메라는 뒤에 있기 때문에 카메라와 플레이어 사이에 오브젝트가 있다면 트레이싱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는다.

손목의 잘못된 각도 변경

추가적으로 SpringArim이 당겨져 올때 플레이어의 Mesh 때문에 시야가 막히는 것이 있다.

 

때문에 트레이싱의 시작점의 위치를 카메라보다 앞쪽으로 당겨 오도록 하고 카메라와 플레이어의 거리를 측정하는 변수를만들어 일정거리 이하가 되었을 시 플레이어와 무기의 메쉬의 Visible을 꺼주도록 한다.

이때 주의해야할점은 단순하게 안보이도록할 경우 다른 클라이언트에서 안보이는 치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로컬컨트롤의 경우에 만 감추어져 보이도록 한다.

컴퓨넌트 클래스의 크로스헤어방향으로 트레이스 하는 함수에서 트레이스 시작위치에 값 더해주기
플레이어캐릭터 클래스의 Tick에서 호출하고있는 기능 함수

캐릭터 메쉬에 아이템을 장착할 하위 메쉬들이 있을경우 SetVisibility() 함수에 두번째 매개변수를 true 설정해줄것.

 

수정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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