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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플레이어 리스폰

by MY블로그 2024. 3. 11.

플레이어가 사망시 일정시간의 타이머를 설정하여두고 랜덤한 위치에서 스폰 되는 기능 만들기.

타이머 세팅은 생략

게임모드 클래스에서 매개변수로 액터와 액터의 컨트롤러를 매개변수로 받아와 리스폰 기능을 구현.

AActor 클래스를 상속받는 플레이어는 Reset 함수와 Destroy 함수를 사용 할 수 있다.

Reset 함수는 빙의상태를 해제하며 컨트롤러를 유지한다.

이후 Destroy를 진행해야 플레이중인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리스폰시 주의해야할점은

플레이어가 다수 있거나 동시에 스폰되었을때 같은위치에 스폰될 경우 콜리전이 겹치게되면 기본설정은 플레이어를 간혹 스폰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SpawnCollisionHandleingMethod 값을 AdjustIfPossibleButAlwaysSpawn 으로 지정해야한다.

C++ / BP 아무곳에서나 상관없으니 꼭! 지정하도록 한다.

 

리스폰 테스트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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