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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콜리전 커스텀 채널 생성하기(C++)

by MY블로그 2024. 3. 8.

엔진에 기본적으로 마련되어져있는 충돌 채널 외 원하는 채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터 채널 생성

프로젝트 세팅 > 엔진-콜리전 > 새 오브젝트 채널 생성

을 통하여 원하는 채널을 생성해 주도록 합니다. 테스트로 스켈레탈 메시 전용 채널을 생성.

매크로 생성하기

C++ 프로젝트의 헤더 파일에 매크로를 생성 합니다.

매크로는 단순하게 ECC_GameTraceChannel1을 사용자지정으로 쓸 것이지만 이름을 좀더 명확하게 하기 위하여 생성한 것입니다.

 

예시로 제 프로젝트는 SKH_MultiShooting 이라는 프로젝트이기때문에 SKH_MultiShooting.h 에 매크로를 추가하고,

이후 해당 채널을 사용하기 위한 클래스에 헤더를 선언한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엔진의 설명에 있는 것처럼 커스텀 채널은 총 18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크로 생성
사용할 클래스에 헤더 추가
채널 설정
블루프린트에 노출 확인

해당 클래스와 충돌 판정을 할 수 있는 클래스의 타입을 생성한 타입으로 지정하여 원하는 타입간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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