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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범위공격2(feat. 샷건)

by MY블로그 2024. 3. 24.

이전 단발 형식, 원형범위, 투사체 를 통하여 범위공격을 하였던 로켓런처와 다른 방식의 범위공격을 정리.

 

샷건처럼 한번의 발사로 다수의 투사체가 필요한 경우 플레이어가 많아지고 해당 무기를 사용한 공격이 증가할수록 런타임중 투사체를 생성해야하는 경우의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므로 기존의 범위 공격 방식이 적절하지 않음.

 

때문에 라인트레이스를 사용한 히트스캔 무기를 별도로 만들고 해당 로직을 구현.

 

우선 플레이어가 샷건을 장착하고 발사를 실행하였을 경우 샷건의 탄퍼짐의 경우의 수만큼 반복하여 일정범위내에서 랜덤한 벡터방향으로 트레이스 해야한다.

일정 거리지점에 원형(범위)을 지정하고 해당 원형 내부에서 랜덤한 지점을 선택하여 산탄의 피격 위치로 설정한다.

랜덤한 값을 사용하기 때문에 규칙적이지 않은 탄퍼짐을 생성 할 수 있다.

함수를 탄퍼짐 갯수만큼 반복
랜덤한 범위를 설정하는 함수의 로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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