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Unreal Engine 5

[참고자료] 믹사모 & 언리얼 스켈레탈 구조 참고

by MY블로그 2024. 3. 25.

언리얼엔진의 마네킨 스켈리톤 구조와 믹사모 스켈레톤 구조의 각 본 명칭 매치를 위한 표

 

 

주의. 루트모션을 리타깃 할 경우에는 믹사모 스켈레탈 메시에 추가적으로 Root를 붙여 스켈레탈 구조를 수정해야 한다.

하지만 루트모션이 필요없거나 리타깃 한 후 직접 루트모션을 만들경우 아래처럼 Root 를 None과 매치해도 된다.

 

손가락의 경우 믹사모는 4개의 관절, 언리얼 오리지널의 경우 3개의 관절이기 때문에 관절을 적절하게 지정해 주도록 한다.

 

발끝도 마찬가지로 믹사모의 경우 1개의 더 추가된 관절이 있기 때문에 조절 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