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멀티플레이 개인프로젝트 무기교체 및 상태변경

by MY블로그 2024. 4. 1.

슈팅 게임을 하면서 하나의 무기만 들고 다니지 않고 보조 무기를 추가적으로 가지고 다니도록 한다.

플레이어 클래스는 장착무기(EquippedWeapon), 보조무기(SecondaryWeapon) 의 변수를 가지고 있으며

무기 클래스는 무기 자신의 상태를 별도로 가지게된다.

무기의 상태를 바꾸는 함수를 만들고 해당함수가 실행되며 무기의 상태가 변경 될때마다 무기의 상세한 설정을 진행한다.

1. 무기의 상태 변화 함수 호출

2. 무기의 상태별 함수 실행

3. 무기의 추가적인 설정 변경 진행

무기의 상태는 복제된 변수이기때문에 자동적으로 OnRep 함수를 실행하게 되므로 해당 함수(클라)에서도 작업 함수를 호출하도록 한다.

단, 무기가 레벨상에 떨어졌을때(드랍) 서버자체에서는 해당 무기의 충돌을 다시 명시적으로 변경해 줘야함.

 

플레이어의 무기 교체는 무기 교체 키와 바인딩된 함수가 실행될때 서버용 매크로가 적용된 함수를 호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