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출력시 정확한 이름 출력 X, 스팀계정 연결후 멀티플레이시 스팀계정이름으로 플레이어 명칭 노출 확인
슈팅게임에서 플레이어를 처치한뒤 'A플레이어가 B플레이어를 처치' 와 같은 텍스트 알림을 롤업 방식으로 설정하기
유저위젯 클래스로 C++클래스를 생성하고
해당 클래스를 부모 클래스로 BP를 생성하여 작업.
위젯의 변수는 HorizontalBox의 계층으로 텍스트를 넣어주어 일정한 간격을 계산할 수 있도록 한다.
C++에서 해당 위젯클래스를 생성하여 뷰포트에 추가.
필요하다면 애니메이션을 커스텀하여 재생.
유저위젯 클래스형태의 배열을 생성하여 해당 배열에 있는 텍스트(위젯)를 위젯의 박스 크기만큼 위치를 설정해 주도록 한다.
박스, 패널, 위젯레이아웃라이브러리 헤더 사용
#include "Components/HorizontalBox.h"
#include "Components/CanvasPanelSlot.h"
#include "Blueprint/WidgetLayoutLibrary.h"
이후 위젯은 일정시간후 자동소멸되도록 타이머 세팅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타이머 핸들과 델리게이틀르 사용하여 다음 작업할 함수를 바인딩 해주도록 한다.
위젯이 제거될때 주의해야할점은 배열에 저장했던 포인터는 꼭 지워 주도록 한다.
그렇지않으면 허상포인터가 남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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