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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언리얼 게임 흐름 관계 클래스

by MY블로그 2024. 4. 9.

1. 게임 모드 Game Mode

  • 게임의 전반적인 규칙을 정하며 플레이어를 관리
  • 게임에 필요한 객체들을 초기화
  • 플레이어를 스폰
  • 게임의 종료 조건을 결정
  • (2)게임 세션(3)임 스테이트를 관리하며 상호작용하여 진행 상황을 관리

2. 게임 세션 Game Session

  • 멀티 플레이 게임에서 사용
  • 게임의 인스턴스를 관리하며 플레이어들의 연결을 유지
  • 플레이어들의 연결 상태를 추적하여 플레이어가 게임의 출입을 처리

3. 게임 스테이트 Game State

  • 게임의 현재 상태를 표현
  • 플레이어들의 정보와 (2)게임 세션의 상태를 관리
  • 플레이어들의 위치, 점수, 팀구성등의 정보를 추적하며 게임의 상태 변경을 감지

4. 플레이어 컨트롤러 Player Controller

  •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캐릭터나 객체를 제어
  • 플레이어의 입력을 처리하여 이동 및 상호작용을 관리
  • (6)HUD를 통하여 플레이어에게 정보를 표시
  • 게임의 상태를 업데이트

5. 플레이어 스테이트 Player State

  • 개별 플레이어의 상태 정보를 관리
  • 플레이어들의 점수, 팀, 이름 등의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
  • (3)임 스테이트와 상호작용하여 게임의 진행을 관리

6. HUD

  • 게임 화면에 시각적인 정보(UI)를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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