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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애니메이션 블렌딩(캐시포즈)

by MY블로그 2023. 11. 15.

플레이어의 공격 모션을 개선하기 위해서 애니메이션을 수정합니다.

현재의 어색한 애니메이션

1회 공격이 끝나고 다시 칼뽑는 모션이나오며 콤보가 없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캐시포즈를 사용합니다.

기존의 애니메이션 그래프에서 스테이트 머신에 캐시를 추가합니다.

캐시포즈를 연결한 다음

빈공간에서 저장한 캐시 포즈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캐시포즈를 두개를 생성해서 서로 블렌딩 하도록 합니다.

Layered biend per bone (스켈레톤의 본 기준으로 블렌드) 하는 함수에

베이스포즈는 기존의 저장해둔 캐시포즈를 그대로 연결하고

캐시포즈를 하나더 복사하고 몽타주를 연결시켜 블렌드포즈0번에 넣어 줍니다.

현재의 상태로는 블렌딩의 기준이되는 본(스켈레톤)이 없기 때문에

해당 스켈레톤을 추가하기 위해서 디테일 창에서 설정해주도록 합니다.

레이어설정 / 인덱스 / 분기필터 ( +아이콘 클릭) 추가 / 본이름을 지정해주도록 합니다.

블렌딩 지점을 허리(spine_01)으로 지정해보겠습니다.

 

블렌딩 결과물

이전과는 다르지만 뭔가조금 딱딱한 느낌이 있습니다.(회전이 잘 안드는 느낌?)

이럴때에는 레이어설정의 아래메뉴인 메시 스페이스 회전 블렌드를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크게 티나지는 않지만 좀더 움직임이 부드러워 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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