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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멀티플레이 TPS 프로젝트 테스트 영상

by MY블로그 2024. 4. 17.

멀티플레이 TPS 프로젝트 테스트 영상

1. 메인 화면

게임의 멀티플레이는 스팀의 오픈 서버를 사용.

[게임 생성] 메뉴

유저가 매치의 타입을 3가지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을 생성한다.

이때 게임을 생성한 유저의 PC가 서버가 된다.

로비화면에서 접속한 유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최저 입장인원 2명이상으로 설정한뒤 게임 생성.

입장인원을 1명으로 할경우 게임을 생성하자마자 게임 실행

 

[게임 참가] 메뉴

생성된 게임과 같은 매치타입으로 설정(싱글 매치 or 팀 매치 or 팀 매치[깃발뺏기])이 일치해야 생성된 게임에 접속가능.

만일 지정한 매치타입으로 생성된 게임이 없을경우 입장 불가능.

게임 입장시 해당유저는 클라이언트.

 

2. 싱글 매치

서버유저가 싱글 매치 메뉴를 선택하고 게임을 생성

입장 인원 수에 맞는 인원이 접속할 경우 모든 유저(서버&클라)는 싱글 매치 모드를 적용한 레벨로 이동

레벨상에 배치된 복수의 시작 지점의 정보중 랜덤한 위치로 플레이어가 스폰된다.

 

3. 팀 매치

서버유저가 팀 매치 메뉴를 선택하고 게임을 생성 로직은 싱글 매치와 동일

지정된 인원수가 로비에 모이면 팀게임모드가 설정된 레벨로 이동

접속한 모든 플레이어를 양팀에 분배.

중간 난입하는 플레이어는 인원수가 적은 팀으로 지정 배치

 

4. 팀 매치 - 깃발 뺏기

로직은 다른 매치와 동일

깃발뺏기 게임모드가 적용된 레벨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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