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넌트 관련 헤더 파일
기본 컴포넌트
- PrimitiveComponent: #include "Components/PrimitiveComponent.h"
- StaticMeshComponent: #include "Components/StaticMeshComponent.h"
- SkeletalMeshComponent: #include "Components/SkeletalMeshComponent.h"
- SceneComponent: #include "Components/SceneComponent.h"
카메라와 입력
- CameraComponent: #include "Camera/CameraComponent.h"
- SpringArmComponent: #include "GameFramework/SpringArmComponent.h"
- InputComponent: #include "Components/InputComponent.h"
콜리전
- BoxComponent: #include "Components/BoxComponent.h"
- SphereComponent: #include "Components/SphereComponent.h"
- CapsuleComponent: #include "Components/CapsuleComponent.h"
광원 및 음향
- PointLightComponent: #include "Components/PointLightComponent.h"
- SpotLightComponent: #include "Components/SpotLightComponent.h"
- AudioComponent: #include "Components/AudioComponent.h"
UI 및 HUD
- WidgetComponent: #include "Components/WidgetComponent.h"
이펙트 관련 헤더 파일
파티클 시스템
- ParticleSystemComponent(캐스케이드) : #include "Particles/ParticleSystemComponent.h"
- NiagaraSystem(언리얼 엔진 4.25 이후/ 나이아가라): #include "NiagaraSystem.h"
- NiagaraComponent: #include "NiagaraComponent.h"
머티리얼
- DecalComponent: #include "Components/DecalComponent.h"
사운드 관련 헤더 파일
사운드
- SoundBase: #include "Sound/SoundBase.h"
- SoundCue: #include "Sound/SoundCue.h"
- SoundWave: #include "Sound/SoundWave.h"
기타 헤더 파일
네트워킹
- UnrealNetwork: #include "Net/UnrealNetwork.h"
- OnlineSubsystem: #include "Interfaces/OnlineSubsystem.h"
- OnlineSessionSettings: #include "OnlineSessionSettings.h"
AI 및 네비게이션
- AIController: #include "AIController.h"
- NavMovementComponent: #include "GameFramework/NavMovementComponent.h"
- BehaviorTree: #include "BehaviorTree/BehaviorTree.h"
- BlackboardComponent: #include "BehaviorTree/BlackboardComponent.h"
애니메이션
- AnimInstance: #include "Animation/AnimInstance.h"
데이터 저장 및 로딩
- SaveGame: #include "GameFramework/SaveGame.h"
'공부 > Unreal Engine 5'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5] CPP 자주사용하는 FMath 함수 (0) | 2024.05.19 |
---|---|
[언리얼5] CPP 자주사용하는 UKismetSystemLibrary & UKismetMathLibrary 함수 (0) | 2024.05.17 |
[언리얼5] 카메라 뷰타겟 변경 참고 자료 (0) | 2024.05.14 |
[언리얼5] 언리얼CPP 자주 사용하는 이벤트 바인딩 참고 (0) | 2024.05.14 |
[언리얼5] CameraShake 실시간 강도 테스트 (0) | 2024.05.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