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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CPP 자주사용하는 FMath 함수

by MY블로그 2024. 5. 19.

Unreal Engine의 C++ 프로그래밍에서 FMath 클래스는 다양한 수학적 연산과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이 클래스를 통해 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학적 계산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Lerp (선형 보간)

float FMath::Lerp(float A, float B, float Alpha)

A와 B 사이를 Alpha 비율로 선형 보간한 값을 반환합니다.
이 값에 따라 A에서 B로의 변화량이 결정됩니다.

 

Clamp (값 제한)

float FMath::Clamp(const float Value, const float Min, const float Max);

Value를 Min과 Max 사이로 제한합니다. 

만약 Value가 범위 밖에 있다면, 가장 가까운 경계값 (Min 또는 Max)을 반환합니다.

 

RandRange (랜덤 범위 값)

int32 FMath::RandRange(int32 Min, int32 Max);

Min과 Max 사이에서 랜덤한 정수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 내에서 랜덤한 이벤트나 값을 생성할 때 유용합니다.

 

Sin, Cos (삼각 함수)

float FMath::Sin(float Value);
float FMath::Cos(float Value);

각도의 사인(Sin) 값과 코사인(Cos) 값을 계산합니다. Value는 라디안 단위로 표현됩니다.

 

Sqrt (제곱근)

float FMath::Sqrt(float Value);

주어진 Value의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Pow (거듭제곱)

float FMath::Pow(float Base, float Exponent);

Base를 Exponent만큼 거듭제곱한 값을 반환합니다.

 

Floor, Ceil (버림, 올림)

float FMath::Floor(float Value);
float FMath::Ceil(float Value);

Floor 함수는 Value를 버림하여 가장 가까운 정수를 반환합니다.
Ceil 함수는 Value를 올림하여 가장 가까운 정수를 반환합니다.

 

 

이 외에도 FMath 클래스는 벡터 연산, 각도 변환, 최소/최대 값 계산 등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수학 함수를 제공합니다. Unreal Engine의 공식 문서나 API 참조를 통해 더 많은 함수와 그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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