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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기본 폰 설정하기(Blue Print)

by MY블로그 2023. 12. 2.

언리얼에서 게임을 실행했을때 Default Pawn이 플레이어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블루프린트를 사용하여 기본설정을 원하는 객체를 시작 플레이어로 지정하는 세팅을 해보도록 합니다.

 

1.게임모드 베이스 블루프린트 생성

 

2. 디폴트 폰 지정하기

생성한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Classes카테고리에서 Default Pawn Class를 원하는 클래스로 지정해주도록 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사항은 C++ 클래스와 해당 C++클래스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블루프린트 클래스가있다면

꼭, C++ 클래스 기반의 BP_Pawn 클래스를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상속구조로 인하여 상속받아 만들어진 블루프린트 기반의 클래스가 조금이라도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기 떄문입니다.

설정이 변경되었다면 꼭 저장후 컴파일 하는 습관!

 

3. 게임모드 오버라이드

World Settings 창에서 Game Mode > 생성한게임모드블루프린트 클래스 선택

만일 World Settings 창이 없다면 언리얼 엔진 상단 메뉴에서 Window > World Settings 체크해줍니다.

이처럼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게임모드블루프린트에서 지정한 클래스가 게임실행시 기본 플레이어로 지정이 됩니다.

현재의 레벨상에 플레이어를 생성해 주지 않더라도 게임실행시 자동으로 플레이어를 생성 합니다.

 

*Player Start가 생성되어있지 않다면 현재 View 지점에서 플레이어가 생성 됩니다.

 

현재는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설정하였으나 차후 C++ 클래스로 생성하여 설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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