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에서 게임을 실행했을때 Default Pawn이 플레이어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블루프린트를 사용하여 기본설정을 원하는 객체를 시작 플레이어로 지정하는 세팅을 해보도록 합니다.
1.게임모드 베이스 블루프린트 생성
2. 디폴트 폰 지정하기
생성한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Classes카테고리에서 Default Pawn Class를 원하는 클래스로 지정해주도록 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사항은 C++ 클래스와 해당 C++클래스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블루프린트 클래스가있다면
꼭, C++ 클래스 기반의 BP_Pawn 클래스를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상속구조로 인하여 상속받아 만들어진 블루프린트 기반의 클래스가 조금이라도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기 떄문입니다.
3. 게임모드 오버라이드
World Settings 창에서 Game Mode > 생성한게임모드블루프린트 클래스 선택
만일 World Settings 창이 없다면 언리얼 엔진 상단 메뉴에서 Window > World Settings 체크해줍니다.
이처럼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게임모드블루프린트에서 지정한 클래스가 게임실행시 기본 플레이어로 지정이 됩니다.
현재의 레벨상에 플레이어를 생성해 주지 않더라도 게임실행시 자동으로 플레이어를 생성 합니다.
*Player Start가 생성되어있지 않다면 현재 View 지점에서 플레이어가 생성 됩니다.
현재는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설정하였으나 차후 C++ 클래스로 생성하여 설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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