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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 Engine 5

[언리얼5] IK 수정

by MY블로그 2023. 1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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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rhksgml78.tistory.com/498

 

[언리얼5] IK(Inverse Kinematics)

스켈레탈 메시가 경사면에 위치하였을때 경사면과 충돌한 루트를 기준으로 높이가 고정되기 때문에 비스듬한 경사혹은 단차가 있는 지형에서 관절이 떠있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기술 입니다

rhksgml78.tistory.com

이전 IK를 구현시켰습니다.

하지만 게임 실행시 처음 모션에 문제가 있어 해당 부분을 수정하도록 하였습니다.

 

플레이어 캐릭터를 리타깃 작업을 완료한뒤 일부의 애니메이션은 문제가 없었지만 다수의 애니메이션에서 IK 적용시 발의 각도와 발끝(ball_l, ball_r)본이 바닥에 박히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해보려했으나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했었습니다.

IK 실행 처음 단계에서 ik에 사용하는 2개의 본들의 초기 값을 세팅해 주지 않아서 였습니다.

변수값의 기준이되는 ik 본들에 오리지널 본들의 값을 넣어 초기화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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