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에서 카메라셰이크를 생성할때 3개의 클래스가 있습니다.
각각의 클래스에대한 특징과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CameraShakeBase
모든 카메라 쉐이크의 기반 클래스입니다.
해당 클래스는 언리얼 엔진의 카메라 셰이크를 위한 새로운 시스템의 핵심 클래스이며, 사용자가 카메라 셰이크를 정의할 때 상속받아 사용하는 추상 기본 클래스 입니다.
해당 클래스를 상속받아 StartShake, UpdateShake, ReceiveStopShake 와 같은 메소드를 오버라이드할 수 있습니다.
DefaultCameraShake
CameraShakeBase 클래스에서 파생된 클래스 입니다.
기본적인 카메라의 흔들림 패턴(진동,회전)을 쉽게 구현 할 수 있도록 메커니즘으 구현되어 있습니다.
해당 클래스는 간단한 셰이크를 빠르게 구현하기에 적합합니다.
사용자가 기본적인 파라미터(진동크기, 지속시간)의 설정만으로 흔들림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C++클래스를 보면 Base를 상속받았을 뿐 Base와 거의 같은 기능이라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LegacyCameraShake
해당클래스는 언리얼 엔진 4.25 이하 버전에서 사용되던 카메라 쉐이크 시스템을 위한 클래스 입니다.
4.26 이상의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작업을 할 경우 이전의 카메라 쉐이크 구현기능을 사용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 되었습니다. 즉, 기존의 코드와의 호환성을 위하여 남겨진 클래스입니다.
새로운 프로젝트에서는 Base 혹은 Default 클래스를 사용하는것이 권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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